남원 스포츠클라이밍

본문
《남원 스포츠클라이밍》 동계시즌에도 외벽을 탈수 있는 인공암벽장이다.
《남원종합스포츠타운》전라북도 남원시 충정로 341 ☎063)620-5621
광주 대구 고속도로를 타고 가다가 종합스포츠타운 큰 경기장들이 밀집된 곳이 시야에 들어온다.
남원 톨게이트를 통과하면 좌회전해서 스포츠타운 정문으로 들어가 좌측 끝단 쪽으로 가다 보면 인공암벽장이 보인다.
운영시간은 오전 10부터 오후 7시까지 휴관일은 매주(월요일) 첬째,셋째(일요일)
하절기 야간개장시간은 저녁 7시부터 밤 9시까지(수. 목. 금) 4월에서 11월까지이다.
남원시 예산 3천만 원을 들여 차광막을 설치한 뒤로는 겨울철 눈보라와 매서운 칼바람을 막아주고 여름철에는 황사와 강한 햇볕을 차단해 주는 역할을 해주어 1년 365일 운영을 하고 있는 곳이다.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건물을 왼편으로 돌아가다 보면 계단이 보인다.
키오스크로 결재를 한다 등반자 빌레이자 각각 2000원씩 표를 구매한다.
키오스크 옆 문을 열고 나가면 또 하나의 문을 열어보자 그럼 인공암벽장으로 바로 통하는 문을 열게 된 것이다.
접이식 흰 테이블 위에 사용동의서를 등반자와 빌레이자 각각 작성을 하고 구매한 표를 같이 놓아둔다. 그럼 영원불멸의 관리자가 나타나 확인을 한다.
작년도 대회 문제가 그대로 남아 있는 곳은 문경과 이곳 남원이 되겠다. 이곳은 홀드 거리가 성인 기준에 맞추어져 있기 때문에 초등생들에게는 조금 힘들다. 이지 홀드를 잡고 가도 먼 곳이 있다.
오토빌레이는 3기가 갖추어져 있고 등반 코스 사이사이로 오토빌레이 절대 금지 문구가 있다 그곳에서는 리드 등반으로 올라가야 한다
차광막을 설치한 후로 겨울 등반이 따듯해졌다. 찬바람도 막아주고 뜨거운 햇볕도 차단해 준다.
등반자들의 꽁꽁 얼어붙은 손을 녹일 수 있는 온열기구들이 설치되어 있고 암벽화도 달구기 딱 좋다
댓글목록0